개인정보처리방침

1. 총칙

  •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말하며, 해당 정보만으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 가명 처리함으로써 원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 정보의 사용•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이하 '가명정보')도 개인정보에 포함됩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의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https://webfax.uplus.co.kr) 첫 화면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 (4)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운영규정 변경에 따라 개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 (1)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그 수집범위 및 수집 • 이용 목적을 사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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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고객님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3. 개인정보의 이용•보관 기간

  •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가입기간 동안 이용•보관함을 원칙으로 하고 요금정산, 과 • 오납 등에 관한 분쟁에 대비하기 위하여 서비스 해지 또는 요금완납 후 6개월까지 보유 • 이용합니다.
  • (2)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도래하거나, 조건이 성취되는 때까지 필요 범위 내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1)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그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 ①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10년(상법)
      • ②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 5년(상법)
      • ③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 요금납부내역(청구액, 수납액, 수납일시, 요금납부 방법 등), 기타 거래에 관한 장부: 관련 국세의 법정신고기한이 경과한 날로부터 5년(국세기본법)
      • ④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계약 또는 청약철회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공급 시부터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불만 또는 분쟁 처리 시부터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⑦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⑧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⑨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이용자 확인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⑩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 시간, 발•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발신기지국의 위치추적자료 등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 ⑪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사용자가 전기통신역무를 이용한 사실에 관한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 기록자료,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 사용자가 정보통신망에 접속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2)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그 동의 받은 기간
    • 3) 서비스가 해지 등으로 종료되었으나 이용요금(기타 거래대금을 포함)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그 요금을 완납할 때까지
    • 4) 회사와 고객 간에 민원, 소송 등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그 보유기간 내에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그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4.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 U+웹팩스는 고객님께서 구매하신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범위내에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님께서는 제 3자 제공에 동의 하지 않으실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가입이 제한됩니다.
  • 제공하는 항목 이용하는 목적 제공받는자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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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청구금액, 카드번호, 카드사명, 카드유효기간 신용카드 결제고객(해당 고객에 한함) 삼성카드, 국민카드, BC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씨티카드, 롯데카드, 외환카드, 금융결제원, KSnet, KICC(한국정보통신), KOCES(한국신용카드결제)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 까지 이용 하며, 이용 기간이 종료 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고객명, 전화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계좌주 성명, 카드번호, 카드주 성명, 청구금액, 수납금액, 출금금액, 생년월일, 환불금액, 신용카드 결제 (이용고객에 한함)
    요금 출금•환불(신청고객에 한함)
    토스페이먼트
    환불금액, 계좌번호, 생년월일 요금 출금 환불 (신청 고객에 한함) KSnet 서비스 제공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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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좌번호, 고객명, 생년월일 자동이체계좌 유효성인증 (이용고객에 한함) 금융결제원
    고객명, 생년월일, 연체액 채무불이행정보 등록•해제(BS연체고객에 한함) NICE신용평가정보㈜/한국기업데이터
    생년월일 미환급금 환급 및 안내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안전부 및 타통신사
    결제금액, 인증정보, 아이디, 휴대폰번호, 통신사, 고객명, 생년월일 소액결제서비스 제공 (이용고객에 한함) 모빌리언스

5.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1)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고객편의 제공 등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 보관 • 처리 • 이용 • 제공 • 관리 • 파기 등(이하 "처리")을 위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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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탁 업무 내용 수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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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납요금 안내 및 상담, 요금추심 고려신용정보㈜, 미래신용정보, 우리신용정보, 한신정신용정보㈜, 한신평신용정보
    실명인증, 신용정보 조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NICE신용평가정보㈜
    청구자료 추출, 청구서 출력 아이투에스, 조우니, LG CNS
    이벤트 당첨안내 및 경품발송 엠포스, 쿠프마케팅
    뉴스레터 등 마케팅 정보 발송 엠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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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탁자명 위탁업무 내용 재수탁자명 재위탁업무 내용
    미디어로그 전산시스템 운영 • 개발 아이유원소프트, 넥스텝, 포어소프트 웹팩스 서버, 앱, 접속기 개발/운영/유지보수

6 개인정보의 파기

  •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 및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그 보유 • 이용기간이 종료되는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 고객의 동의, 이용약관,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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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고객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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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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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1) 기술적 조치
    •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1) 접속기록의 위 • 변조 방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2) 개인정보는 그 종류에 따라 관련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전송 시 암호화 기술의 적용하여 관리합니다.
    • 3)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갑작스러운 바이러스 출현 시에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4)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분석시스템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2) 관리적∙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관리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필요 •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고객을 직접 상대하여 상담, CRM(마케팅 등) 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그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③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 3)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합니다.
    • 4) 회사는 직원 입사 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 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관한 책임을 명확히 합니다.
    • 6)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는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 7) 회사는 가명정보처리에 대한 기록을 작성 보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명정보 활용시 추가정보는 분리 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고 있으며, 가명정보와 불법적으로 결합되어 재식별에 악용되지 않도록 접근권한을 분리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8)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 9) 회사는 고객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스스로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10)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상 사고로 인하여 개인정보의 도난,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합니다.

10.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센터나 대리점에 고객 문의 시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메일: webmaster@lguplus.co.kr / privacy@lguplus.co.kr
    • 2) 전화번호: 모바일(휴대폰+114, 1544-0010), 인터넷/070/TV(101), 기업(1544-0001)
    • 3)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635
  • (3) 전화상담은 평일 09:00 ~ 19:00(모바일) , 09:00 ~ 18:00(인터넷/070/TV), 09:00 ~ 18:00(기업) 이며, 이메일, 팩스,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12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4)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 118 / 이메일 privacy@kisa.or.kr /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 홈페이지 www.spo.go.kr
    • 3)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전화 182 / 홈페이지 https://ecrm.police.go.kr

1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 회사는 고객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고객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홍관희
    • 연락처 : 1544-0010,101,114(이동전화), securitypol@lguplus.co.kr(이메일)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 개인정보고충처리책임자
    • 부서명 : 고객보호팀
    • 담당자 : 문찬오
    • 연락처 : 1544-0010,101,114(이동전화), privacy@lguplus.co.kr(이메일)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안내

  •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07.01부터 적용됩니다.

2000년부터 2023.01.29까지는 LGU+홈페이지내 개인정보처리방침(http://p-policy.uplus.co.kr/privacy/v1) 으로 제공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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